미리보는 제3성전 - 7

제3성전, 성경에 예언된 것인가?

- 제3성전을 둘러싼 신학자들의 견해 -

제3성전 건축이 시도되면 세계대전 같은 큰 전쟁이 나게 될 확률이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. 성전산을 둘러싼 유대교와 이슬람과의 대립만큼 제3성전에 대한 기독교 학자 간에 의견 차이도 큽니다.

“성전은 반드시 지어질 것이다!”
“아니다! 지어지지 않을 것이다!”

의견이 너무나 분명하게 달랐습니다.

예언_1

예루살렘의 제3성전을 언급하는 성경의 구절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. 우리는 생전에 성전을 다시 볼 수는 없을 것입니다. 

예언_2

하나님이 제3성전을 승인하거나 축복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. 만약 제3성전이 실현되더라도 그것은 성경이 예언하는 것이 아닙니다.

위에서 이야기한 신학자 두 분은 지금 지어지는 제3성전은 재건의 가망성은 없으며 지어지더라도 그것은 성경이 예언하는 것이 아니라고 이야기합니다. 하지만 또 다른 네 분의 신학자분들은 다른 입장을 이야기하는데요.

예언_3

“그들이 이스라엘에서 성전을 준비하는 것은 마지막 때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또 다른 신호입니다. 얼마나 빨리 오느냐는 모르지만 우리 세대가 예수님의 재림을 경험하는 세대가 될 수도 있습니다.”

예언_4

“성전산 위에 성전이 지어지는 것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. 많은 예언들이 실제로 일어나고 있으며 우리는 그 한 가운데 있습니다.”

예언_5

“저는 유대인들의 성전 재건이 성경에 명시되어 있다고 믿습니다. 하지만 그 선전이 예수님과 하늘에 계신 드의 아버지를 예배하기 위해 만드는 것처럼 보이지 않습니다.”

예언_6

“만약 그들이 성전을 짓겠다고 결정한다면 그리고 상황이 갖춰진다면 그들은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. 재건된 성전이 성전산 위에 존재한다면 우리가 종말에 가까운 지점 어딘가에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.”

세계적인 신학자분들은 어떠한 근거로 위와 같은 주장들을 말씀하신 것일까요?

그것은 영화 제3성전과 스페셜 에디션 DVD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Scroll to Top